여행-행복한 순간들

5월의 하루, 장미향에 취하다. - 삼척 장미공원

adam53 2017. 5. 22. 21:50

삼척 장미공원에는 218종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으며 하이브리드티, 프로리분다, 미니어쳐, 덩굴성, 랜드스케이프 등 성상별 분류되는 장미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2017 삼척장미축제가 오는 527일 부터 6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삼척 장미공원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삼척 장미공원은 삼척시 정상동 오십천 일원 85000규모에 조성되어 총 21813만 그루 1천만 송이의 장미가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 수량을 가진 공원으로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야간에는 장미꽃 군락이 조명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 산책로와 포토존을 비롯해 장미터널과 이벤트 가든, 바닥분수, 잔디광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맨발공원, 산책로, 자전거 도로 등 각종 휴양 및 편의시설을 갖춘 시민 및 관광객들의 문화와 휴식, 여가공간입니다.

삼척시는 장미축제의 슬로건을 천만송이 장미 사랑빠지다, 축제일정을 확정짓고 축제주관 대행사를 선정한 데 이어 천만송이 장미공원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간다는 방침으로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이번 축제는 빛의 정원이라는 컨셉으로 총 여섯 색깔이 지닌 의미를 빛으로 담아냄으로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입니다.

7개 분야 76종의 프로그램으로 보랏빛 정원은 공연, 초록빛 정원은 전시, 주황빛 정원은 참여, 하늘빛 정원은 체험, 핑크빛 정원은 야간, 황금빛 정원은 푸드존을 상징하는 각각의 공간에 맞게 구성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합니다.

특히, 장미꽃 2017인분 비빔밥 퍼포먼스, 전국 장미가요제, 프로포즈 UCC 공모전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꾸미게 되며, 오십천 카누 체험과 가상 AR 게임, 공개 프로포즈, 리마인드 웨딩 등 색다른 체험과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야간에도 빅 라이팅쇼와 인기가수 공연, 지역동아리 열정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먹거리 존도 세계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과 지역 로컬 푸드 존, 관내 화원 연합회가 참여하는 플라워 프리마켓 행사를 기획하여 지역경제와 주민소득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하고,삼척시 화원연합회는 축제기간 중에 장미꽃씨를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축제때 문제로 제기되었던 주차장 확보는 오십천에 임시 부교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에게 다리를 건너는 색다른 재미는 물론 주차수요를 분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척시는 올해 축제를 계기로 천만송이 장미축제라는 브랜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미축제로 자리매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삼척의 천만송이 장미와 사랑에 빠질 준비 되셨나요?

5월엔 삼척 장미공원에서 추억을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