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행복한 순간들

파주 [마장호수 공원]에서 ~

adam53 2020. 6. 18. 17:07

마장호수공원은  ‘아우트로테마파크’라는 이름으로 호수 주변 둘레길과  트레킹코스,  전망대,  산책로,  흔들다리 등을

2018년 3월 개장하였다.

마장호수의 랜드마크인 흔들다리는 폭 1.5m, 전체길이 220m.

물에서 높이가 7m로 몸무게 70㎏ 성인 1280명이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고 초속 30m의 강풍과 진도 7 규모의 지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한다.

흔들다리의 중앙 부분은 바닥이 철망으로 뚫려있고, 다리 중간 18m구간에는 투명유리로 바닥을 만들어 발아래로 보이는 마장호수의 푸른 물빛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흔들다리는 갈수록 더 많이 흔들리는 강도가 조금씩 더 많이 흔들림을 느끼며 걷는 맛이 일품이다.

높이 15m짜리 전망대와 조망 데크 2곳이 조성되어 있어 호수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고 호수 둘레길

총 4.5㎞ 중 3.3㎞ 구간에 안락하게 조성된 수변도로는 심신을 힐링 할 수 있는 멋진 산책 코스다.

호수 주변 곳곳에 48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되어있고, 여가 공간은 수상체험과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카누와 카약을 즐길 수 있도록 계류장 등을 만들어 놓았다.

또 호수에서 수상 레포츠를 즐긴 뒤 자연에서 캠핑하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도록 캠핑장도 조성했다.

관광객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2층 규모의 관리사무소와 수상레저 교육장, 카페, 화장실, 식수대 등도 마련했다.

마장호수가 파주시와 양주시 관할 경계지점에 있어 우선 파주시 관할지역쪽 만 개발이 되었다고 한다.